본문 바로가기

트렌디한 소식

[핫한 소주] 원소주 I 편의점에서 쉽게 구했어요 - With 포항 아구찜 맛집

728x90
반응형

-내 돈 내산 후기-

 

이번에도 운이 좋았어요.

 

참이슬 파라서 어김없이 이슬을 사려고

편의점을 들렸는데 이게 웬일이죠?

원소주 두병이 딱 제 눈에 띄었어요.

 

시간을 보니 지난번에

버터 맥주를 구했을 때랑 비슷한 시간이었어요.

 

원소주 구하기가 그렇게 어렵다고 하던데

생각 외로 너무 쉽게 구해지니까

얼떨떨하더라고요.

 

아무리 생각해 봐도

핫한 술을 구하려면

편의점에 주류 들어오는 시간이 

몇 시 정도인지 여쭤보고 그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는 것이 제일 구하기 쉬운 방법 같아요.

 

편의점에서 구매한 원소주에요.

 

대한민국 화폐단위인 원과 동전(COIN)을 메인 모티브로

대한민국 국기인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원안에 배치하여 대한민국

대표 소주가 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았다고 해요.

 

원스피릿 주식회사 대표이사이고

유명인 박재범 님께서 출시한 소주이니

인기가 엄청 날 만한 거 같아요.

 

원소주는 국내산 쌀 100%로 만든 증류식 소주인데

확실히 마셔보니 목 넘김이 부드러웠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산 소곡주를 좋아하는데

그 소곡주를 먹는 느낌이었어요.

 

도수는 24로 옛날에 마셔보진 못하고

들어만 본 아버지 세대의 두꺼비 소주보다는

약하지만 마시기에 부담이 없었어요.

 

아! 그리고 원소주에는 도수가 두 가지가 있어요.

원소주 22도짜리는 옹기 숙성 과정을 거친

흔히 원소주 오리지널이라고 부르고

원소주 24도짜리는 옹기 숙성 과정을 거치지 않은

원소주 스피릿이라고 해요.

 

오리지널은 14900원

스피릿은 12900원이에요.

 

원소주 스피릿은 GS25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제가 구매한 것이 원소주 스피릿이에요.

 

소주이지만 전통주 같은 

느낌이어서 24도여도 크게 부담은 없었어요.

 

원소주가 주는 특별함은

확실히 술맛에 영향을 주는 거 같았어요.

 

여기에 또 맛있는 안주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아귀찜이나 해물찜이 먹고 싶을 때 

단골 찾는 가게를 같이 소개해 드릴게요.

 

포항 지성이해물찜이라는 가게에요.

 

아구도 엄청 싱싱하면서 비리지 않고

양념이 정말 잘 베어 있어서

아귀찜을 정말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맛을 선택할 수 있고

기호에 따라서 드시면 되는데

제가 선택한 건 매운맛인데도

거부감 없는 매운맛이라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아구가 입에서 정말 살살 녹아요.

 

알도 추가로 넣었는데

이거는 진짜 별미에요.

 

입에서 톡톡 터지는 느낌이

부담 갈 수도 있는데 

저는 그 느낌이 좋아서 항상 추가해서 먹어요.

 

간장에 살짝 찍어서 먹어주면

안주로 정말 최고예요.

 

 

콩나물도 듬뿍 들어있어서

감칠맛을 확 돋우어 주었어요.

 

그리고 사진을 못 찍었는데..

 

콩나물이랑 알을 조금 넣고 양념에

볶음밥을 해서 먹으면 진짜 진짜 기가 막혀요.

 

매우면 김에 싸서 드셔도

정말 맛있어요.

 

편의점에서 원소주를 구하자마자

오늘은 날이구나 싶어서

자주 찾는 가게에 아귀찜을 시켰는데

둘의 조합이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원소주를 제대로 느끼면서

맛있는 안주까지..

하루의 노곤함을 싹 씻어낸

저녁 식사였네요.

 

다음에는 원소주 오리지널에 

도전해 보려고 해요.

 

하루의 마무리 원소주 참 괜찮았어요.

 

-내 돈 내산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