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디한 소식

[포항 장어 맛집] 미남장어 I 줄서서 먹는 이유가 있었네요

728x90
반응형

-내 돈 내산 후기-

 

근래 일이 정말 많아져서

몸보신을 할 겸 해서 장어 구이집을 방문했어요.

 

포항 미남장어는 양덕이 본점이고

문덕점, 효자점 이렇게 3군데가 있는데

저는 효자점에 방문을 했어요.

 

효자점은 강변 쪽에 위치하고

갓길이 넓어서 아무 곳에 나

주차를 쉽게 할 수 있어요.

 

미남장어는 자리를 잡기 전에

앞에서 미리 장어를 골라서

주문을 먼저 하고 자리에 앉을 수 있어요.

 

앞에 랩에 포장이 되어 있는데

크기와 무게에 따라서

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니

방문 인원에 맞춰서 알맞은 크기로

주문을 하시면 돼요.

 

들어가다가 보니 단체석이 있는

룸이 있었는데 룸 이름이 '이정재' 룸 이더라고요.

 

이 밖에도 나훈아, 현빈 룸이 있었어요.

 

장어를 주문하고 자리에 앉아서

사용하는 장어와 효능이 적혀있었어요.

 

장어의 효능은 뭐 말할 것도 없죠.

스태미나 음식으로 몸보신으로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저희가 주문한 장어가 초벌이 되어서 왔어요.

두 마리 해서 74000원인데

압도적 크기 보이시나요?

 

여기 장점은 확실히 원하는 장어의

크기와 무게를 직접 골라서 먹을 수 있다는 거 같아요.

 

그러니 애매하게 부족하거나 넘칠 일이 없고

항상 알맞게 먹을 수 있었어요.

 

미남장어는 장어를 직접 구워주는 방식이에요.

 

그동안 얘기도 좀 나누고

이런 서비스는 참 좋다고 생각해요.

 

정렬된 장어가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드디어 노릇노릇하게 구워졌어요.

 

여기 화력이 세고 초벌이 된 장어가 나오기 때문에

장어는 금방금방 익더라고요.

 

오늘 같이 할 술은 명작이에요.

 

복분자인데 장어랑은

궁합이 정말 좋은 술이죠.

 

알코올 맛보다 복분자 맛이 많이 나고

13도라서 도수도 적당하니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술이지만 조금 과하면 다음날

소주보다 좀 더 큰 고통을 느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꼬리부터 소스 찍고 생강 올려서

한입을 해보았어요.

 

손질을 정말 잘 해놓으셔서

보통 꼬리 쪽에는 뼈가 많이 씹히던데

여기는 뼈 하나 안 씹히고 정말 부드러웠어요.

 

그리고 저 소스가 진짜 별미에요.

 

매운 소스인데 장어랑 

진짜 잘 어울렸어요.

 

다음은 이 집에서 장어를 먹을 때

가장 강추하는 조합이에요.

 

깻잎에 백김치 올리고 매운 소스 찍은 장어를

생강 곁들여서 먹으면 복분자 한 병 뚝딱이에요.

 

장어 고소한 맛을 느끼면서도

깻잎과 백김치가 주는 새콤함이

잘 어우러졌어요.

 

이 조합은 끝까지 이렇게

먹어도 질리지가 않았어요.

 

장어 통통한 거 실화인가요..?

입안에서 사르르 녹더라고요.

 

기본 상차림은 이렇게 차려지고요.

 

대부분 장어랑 잘 어울릴만한 것들로만

채워져 있어요.

 

기호에 맞게 조합에 드시면 될 거 같아요.

 

부족한 밑반찬은

셀프바에서 직접 떠서 드시면 돼요.

 

장어를 술안주로 먹으면서

흐름이 끊기지 않게 장어탕을 추가했어요.

 

따로 추가할 조미료는 없고

맛은 추어탕 비슷했어요.

 

시원하니 해장으로 딱 좋았어요.

밥 한 공기 시켜서 같이하니

식사로도 좋았고요.

 

'포항 미남장어'

 

저녁시간에 가면은

늘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데

오늘은 그걸 피하고자 조금 일찍 도착하니

여유 있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싱싱한 장어를

직접 골라서 주문하고

먹어보니 왜 줄을 서서 기다리는 

가게인지를 알 수 있었죠.

 

싱싱한 장어가 입안에서 살살 녹고

비린 맛도 하나도 안 나요.

 

크고 싱싱한 장어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포항 미남장어 완전 추천드려요!

 

-내 돈 내산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