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디한 소식

[부산 맛집] 남포동 백화 양곱창 I 70년 전통 부산 현지인 맛집 - 몇호점을 가야하는지 확실하게 알려드려요

728x90
반응형

https://naver.me/FzHmNMSJ

 

백화양곱창 : 네이버

방문자리뷰 285 · 블로그리뷰 1,791

m.place.naver.com

3일 연휴에 1박2일

부산 여행을 다녀왔어요.

 

부산 여행 가면 거의 빼먹지 않고

먹고 오는 맛집이 있는데

그 맛집을 공유해 드리려고 해요.

 

-부산 여행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70년 전통의 양 곱창 전문 가게인

백화 양 곱창이에요.

 

가게 안에 사람이 정말 많은데도

역시나 맛집답게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가게 내부는 한 건물 안에

1호점 2호점 3호점 

이런 식으로 각각 다른 사장님들께서

가게 운영을 하는 방식이에요.

 

미니 포장마차가 

한 건물 안에 여러 개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가게마다 보통 4개 정도 화로가 있는데

약 8~10명 정도 앉으 실수 있으세요.

 

앞에 대기 줄을 서시면

가게 상관없이 앞에서

빈자리로 안내를 해주세요.

 

단 원하는 가게가 있다면

몇 호점 기다린다고 말씀드리고

기다리면 원하는 가게로 안내도 해주세요.

 

저는 이번에는

매번 가던 구5호점, 15점에서

현지인의 추천을 받아서

7호점을 기다렸다가 방문했어요.

 

백화 양 곱창 내에서는 메뉴와 가격이 

전부 똑같은 거 같더라고요.

 

제일 먼저 모듬 소금구이를 주문했어요.

여기서는 바로바로 썰어서

접시에 담아주세요.

 

연탄불에 바로 올려서 

사장님께서 직접 다 구워주세요.

 

부산에서 양 곱창에 대선 빠질 수가 없죠!

 

이렇게 한상 차림이 완성이 됐어요.

 

찍어 먹는 소스,

동치미, 겉절이 상추, 청양고추

아주 간단한 상차림인데

하나하나 전부 양 곱창이랑 

잘 어울리는 밑반찬이었어요.

 

제일 먼저 익은 염통인데

소스에 푹 담가서 청양고추 하나 올리고

상추 겉절이랑 맛을 봤어요.

 

맛을 보자마자 와 다르다를 느꼈어요.

정말 냄새 하나 없고

조화가 너무 좋고

깔끔하게 맛있더라고요.

 

이 조합 완전 완전히 강추에요!!

 

이 부위는 여쭤보니

양이라고 하던데

꼬들꼬들한 게 정말 고소했어요.

 

소스랑 그냥 찍어 먹어도 좋고

겉절이랑만 먹어도 좋았어요.

 

개인적으로는 이 부위가

정말 맛있었어요.

 

마지막으로 먹은 대창 부분은

느끼할 수 있으니

청양고추를 올려서 먹었는데

느끼함은 우려였어요.

 

그냥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

 

소금을 다 먹고 나서

양념을 시키면 이렇게

주물로 바꿔주세요.

 

주물 위에 양념 양 곱창이 영롱하지 않나요?

 

고추하고 양파가 가미된

양념소스가 곱창에 슬 베었을 때

먹기 시작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구워지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까

금방 익어서 맛을 볼 수 있었어요.

 

고이 한 쌈 싸서 소주 한잔하고 

양 곱창을 먹으면 끝내주더라고요.

생양파와 청양 고추 올려서

양념 대창을 먹었을 때

다시 한번 깜짝 놀랐죠.

 

고기 자체도 맛있지만

이 가게 사장님만의

양념소스가 정말 맛있었어요.

 

제조하시는 법을 잠시 봤는데

특제소스 제조 방법이

따로 있으신 거 같았어요

 

가게마다 메뉴는 다 똑같은데

3개의 가게를 가봤지만

소스 맛은 확실히 차이가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7호점이 

제일 맛있었어요.

 

양념을 두 번째로 먹은 이유인데요.

양념 먹고 볶음밥이 빠질 수 없죠!!

 

 

야채를 먼저 올려서 익히고

밥을 넣어서 직접 비벼주세요.

 

볶음밥이랑 같이 나오는

김도 저렇게 화로에 구워 주시는데

김도 이렇게 정성스럽게 

구워주시기 있나요??

 

볶음밥 먹을 준비 완료!

김에 볶음밥을 얹고

처음에 나온 소스를 올려주면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여기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에요.

 

양념 후에 볶음밥 잊지 마세요!

 

부산 남포동 백화 양 곱창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을 거 같은 곳.

 

70년 전통 가게에서

정말 맛있는 양 곱창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부산 백화 양 곱창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부산 여행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